‘생명은 소중합니다’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생명은 소중합니다’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 김복만 기자
  • 승인 2020.09.15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서울생명의전화 주최…베이비타임즈·한국자살예방센터 공동 주관
코로나19로 비대면…“달빛소나타 걷기운동…친구, 가족, 우리 함께”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베이비타임즈는 9월 1일~30일 비대면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베이비타임즈는 9월 1일~30일 비대면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베이비타임즈는 9월 1일~30일 비대면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2020 생명사랑 걷기운동 달빛소나타 챌린지’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걸으면서 어둠 속에서 희망을 나누는 생명사랑 활동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9월 한 달 인증기간 내 걷고 싶은 곳 어디에서든지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8월 10일부터 9월 19일까지이며, 달빛소나타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은 참가비가 없으며, 성인은 경우 1만5000원의 참가후원금을 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참가후원금 등 자살예방기금은 자살의 위기 속에 있는 이웃을 지원하고 자살에방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기반 조성 자금으로 사용된다.

참여방법은 나만의 걷기코스의 경우 1단계로 나만이 아는 걷기코스 및 지역 내 걷고 싶은 길 중 하나를 선택해 출발인증샷을 찍는다. 5Km와 10Km 중 선택 할 수 있다.

2단계는 소중한 장소를 공유한다는 콘셉트로, 코스 중 생명의 소중한 이라는 주제를 갖고 지치고 힘든 사람들이 보이면 위로가 되는 풍경사진을 찍는다.

3단계로 코스 걷기르 마친 뒤 수고한 나의 신발을 찍는다.

마지막으로 ‘나의 길 돌아보기’를 주제로 만보기나 어플을 활용해 걸은 코스의 거리 및 걸음 수를 인증한다.

참여 인증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올리기에 올린 뒤 SNS 캡처샷을 달빛소나타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2019년 10월 12일 개최된 '제10회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출발 모습.(베이비타임즈 자료 사진)
2019년 10월 12일 개최된 '제10회 달빛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 출발 모습.(베이비타임즈 자료 사진)

(사)서서울생명의전화와 양천구청소년상담실, (사)한국인성교육문화센터가 주최하고 베이비타임즈와 한국자살예방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소중한 동행’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명사랑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캠페인은 법무부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 서울월드휴먼브리지,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ID나눔봉사단, 나누리봉사단, 하나은행, 동화세상에듀코, 양천보습학원연합회, 좋은세상이웃사람들, 국제청소년21, 다중지능연구소, 서울남부신문, 양천마라톤, 양천·강서 해병전우회, 양천구안전모니터봉사단이 후원한다.

[보건복지부 제공]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