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풍성한 선물세트로 따뜻한 정을 나누세요”
대상 “풍성한 선물세트로 따뜻한 정을 나누세요”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9.10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속·친환경 강조한 ‘2020 추석 선물세트’ 출시
추석선물세트 中 '청정원 스페셜 1호'. (자료제공=대상(주))
추석선물세트 中 '청정원 스페셜 1호'. (자료제공=대상(주))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대상㈜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20 추석 선물세트’를 본격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무엇보다도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2~3만 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강화했으며, 고급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를 겨냥해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축·수산물 및 과일 선물세트 등을 함께 선보이며 구색을 강화했다.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임으로써 플라스틱 및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과대포장을 지양해 더욱 알차고 실속 있는 느낌을 주도록 제작했다.

또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 대부분을 투명 용기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친환경 패키징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대상의 대표 선물 품목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키고 있어 소비자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카놀라유·요리올리고당·정통사과식초·참기름·천일염구운소금·순살참치·돼지고기 장조림·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해 좋다는 반응이다.

‘재래김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대상은 현재 해조류 연구센터를 구축하고, 자체적인 김 품질 등급제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김 시장을 주도하는 중이기도 하다.

아울러 고품격 선물세트를 찾는 수요를 반영한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프리미엄 장류 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의 이번 2020 추석 선물세트는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을 동봉해 배송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 또는 1:1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대상㈜ 관계자는 “올 추석에는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인해 장거리 이동 대신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