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공그룹과 손잡고 AI기반 홈스쿨링 서비스·콘텐츠 공동 개발 나선다
KT, 시공그룹과 손잡고 AI기반 홈스쿨링 서비스·콘텐츠 공동 개발 나선다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9.09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러닝 1위 시공그룹 교육계열사 3사와 언택트 교육시장 본격 진출
위드 코로나 시대 ‘언택트 교육 1등 대한민국’ 위해 전방위 협력 가속화 방침
KT는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공그룹 판교 사옥에서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을 마치고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오른쪽)과 시공그룹 박기석 회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KT 제공)
KT는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공그룹 판교 사옥에서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을 마치고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오른쪽)과 시공그룹 박기석 회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KT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KT가 시공그룹의 교육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3사와 손잡고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은 “세부적으로 AI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 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공동 제작, 학교 및 교육기관 대상 양방향 교육 솔루션 협력, 글로벌 시장 진출 통한 ‘K-에듀테크’ 선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KT는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지난 8일 KT 커스터머부문장 강국현 부사장과 시공그룹 박기석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강국현 부사장은 "향후 KT는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유아 대상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 시공그룹이 보유한 양질의 홈러닝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 또한 연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라고 부연했다. 

원격 교육 환경이 가장 절실한 학교 현장에서는 KT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초등학교 교사의 90% 이상이 이용하는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대표 서비스 ‘아이스크림S’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양 사는 코로나19 시대에 원격 교육에서 소외된 아이들이 없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언택트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이어나가며, ‘언택트 교육 1등 대한민국’을 위해 전방위적 협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강국현 부사장은 “KT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일선 교사들을 지원하고 비대면 교육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 전문성과 에듀테크 노하우를 보유한 시공그룹과 손잡게 됐다”며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KT의 ICT 기술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홈스쿨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K-에듀테크 사업 강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