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LG이노텍‧초록우산어린이재단 MOU '청소년 방과후 활동 지원'
여성가족부‧LG이노텍‧초록우산어린이재단 MOU '청소년 방과후 활동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07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가 LG이노텍,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8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LG이노텍,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협약 내용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3년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소재·부품 과학교실(주니어 소나무교실)을 운영하고, 이를 위한 동영상 강의 개발 및 소재·부품 실험 도구 모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니어 소나무 교실은 소재·부품 꿈나무 육성을 위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LG이노텍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또한 LG이노텍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청소년 진로 지도 프로그램과 노후된 방과후아카데미 시설 리모델링 및 기자재 보급 등 학습 환경 개선도 지원한다. LG이노텍은 작년에도 방과후아카데미 등에 280대의 공기청정기를 지원한 바 있다.

여성가족부는 돌봄이 취약한 한부모, 조손, 다문화, 장애, 맞벌이 가정의 청소년들이 방과 후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005년부터 ‘청소년 방과후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2005년  46개소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전국 310개소에서 1만2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돌봄과 급식을 제공하고 가정 내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청소년은 기관에서 원격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내년에는 관련 예산을 늘려 방과후아카데미를 349개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