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화이자, 동국생명과학, 유비케어, 대웅제약
[오늘의 제약] 화이자, 동국생명과학, 유비케어, 대웅제약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04 1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화이자(Pfizer), 10월말 코로나19 백신 승인 계획

(이미지=화이자)
(이미지=화이자)

 

화이자 CEO 알버트 볼라(Albert Bourla)가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 약 2만3000명이 참여했으며 일부는 이미 2차 백신을 맞고 있다고 밝혔다.

볼라 회장은 국제제약협회(IFA)와의 인터뷰에서 "10월 중에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판단할 수 있다면 FDA에 즉시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화이저가 임상시험이 매우 진보된 단계라면서 3단계 임상시험에 3만 명의 환자를 등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국생명과학, 소형 CT 설치 병원인 ‘스마트 이미징센터’ 오픈

동국생명과학 진단장비사업부 서정호 팀장(왼쪽), 종로정형외과 이종근 원장(오른쪽)

동국제약의 자회사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지난달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정형외과’와 소형 CT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스마트 이미징 센터’ 업무 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생명과학은 종로정형외과를 포함한 전국 5곳에, 소형 CT ‘스마트 엠(Smart M)’의 이미징 센터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센터에서는 ‘스마트 엠’의 판매는 물론 동국생명과학과 함께 의료 영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방문해 기기 운영 현황을 참관할 수도 있다.

소형 CT ‘스마트 엠’은 두부(머리), 경추(목뼈), 팔다리, 관절 부위를 비롯해 폐 영상까지 고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으며, 이를 3차원 3D 이미지로 구현가능한 최첨단 의료 장비이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관련 법규로 인해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CT 기기를 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동국생명과학의 소형 CT ‘스마트 엠’은 중소병원, 요양병원, 정형외과 등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좁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 시설 공사가 필요한 기존 CT와 달리 가정용 전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유비케어, 감염병 의심 환자 모니터링 기술 국내 특허 취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감염병 의심 환자 모니터링 방법 및 감염병 의심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의료기관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과 방역당국의 서버를 동시에 이용하여, 국외 유입 감염성 질환 의심 환자를 조기 발견하고 대처하는 기술이다.

특허에 따르면, 병·의원에서 환자의 출입국 기록과 생체측정값을 기반으로 의심 환자를 분류하고, 데이터를 즉시 감염병 관리기관 서버에 전달함으로써 질병의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의심 환자가 ‘양성’ 확진을 받는 경우, 확진 환자로 재분류 되어 유관 기관에서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적용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효율성 높은 연구 환경과 지속적인 R&D투자로 산업군 최다 특허 수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 기술은 코로나19와 같은 대규모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웹세미나 개최 ...국내 미용성형분야 의료진 약 1200명 참석

9월3일 개최된 나보타 닥터빌 라이브 웨비나
9월3일 개최된 나보타 닥터빌 라이브 웨비나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3일 국내 미용성형분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나보타 라이브세미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을 겪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해 초부터 매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시술 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다룬 이번 세미나는 약 1200명의 의료진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강의를 맡은 홍영호 유드림의원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효과적인 통증 감소 시술 노하우’를 주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여러 처치 방법과 실제 환자들의 통증 완화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통증으로 인해 시술이 어려울 수 있는 손발 다한증 시술의 노하우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강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