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 2기 2회차 특강 진행
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 2기 2회차 특강 진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9.03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연 작가 ‘하루 만에 배우는 블로그 운영법’ 주제로 강의
백수연 작가가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의 2차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엄마마켓연구소 제공)
백수연 작가가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의 2차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엄마마켓연구소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사)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하는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의 2회차 특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이자 청소년들의 꿈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백수연 작가가 맡아 ‘하루만에 배우는 블로그 운영법’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3권의 청소년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백수연 작가는 청소년 진로, 청소년 리더십, 청소년참여활동, 꿈과 동기부여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백수연 작가는 이날 강의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살길 바라고 N잡러를 꿈꾸는 고스트마케터들에게 왜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블로그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블로그 운영의 적정기술을 배워 퍼스널브랜딩할 수 있는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신의 블로그 운영 노하우들을 전달했다.

또한 검색 상위노출이 목적이 아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진정성 있는 글을 꾸준히 블로그에 써나간다면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기회들이 연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스트마케터양성과정 2기 후원사인 더착한엄마 이명한 대표는 “요즘 블로그에는 광고성 글들이 많은데 이번 강의를 통하여 우리 고스트마케터들은 무엇보다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데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사)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하며, 더착한엄마, 엠유, 베이비타임즈 등 3개 기업의 후원으로 총 6주간 장학과정으로 운영된다.

엄마마켓연구소는 본 과정을 통해 각 분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영상편집,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SNS 툴을 다루는 방법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등을 강의하며 포스트 코로나 온택트(Ontact, 온라인+언택트)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르는 퍼스널브랜드 구축과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산육아교육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