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협력사 99곳과 지속가능실천 서약 동참
삼성물산 패션, 협력사 99곳과 지속가능실천 서약 동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02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폴 '비 싸이클' 상품
빈폴 '비 싸이클' 상품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협력사 99곳과 인권 및 환경 보호 등 지속가능실천 서약 동참을 선언했다. 

빈폴 친환경 상품인 ‘비 싸이클’ 중심으로 친환경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SSF샵은 종이 완충재 사용 및 친환경 FSC 인증 택배 박스 사용을 확대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박철규)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99개 협력회사와 함께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인권을 수호하고 사회적으로 책임감있는 기업으로 행동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고용관계, 차별금지, 노동시간, 임금, 복리후생, 아동 및 청소년 노동 등과 관련해 보편된 가치를 따르기로 선언했다"면서 책임감있는 자원 활용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노력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에너지와 자원의 활용, 폐수 및 폐기물, 화학물질 관리 등에 대한 기본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 증진이라는 공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사와의 투명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협력사와 함께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와 함께 빈폴은 올 초부터 지속가능 브랜드를 추구하며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동시에 친환경적 시스템 구조를 정착시키는 차원에서 친환경 상품 ‘비 싸이클’을 내놨다.

빈폴은 재생 소재 및 충전재 사용, 동물복지 시스템 준수 다운(RDS) 사용, 환경오염 유발 물질 원단 사용 축소 등 ‘비 싸이클’의 새로운 3대 기준을 제시했다.

올 가을겨울 시즌에는 재생 원료를 사용한 패딩 점퍼, 베스트, 코트 뿐 아니라 폴라플리스 집업과 재생 가죽을 사용한 어반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또 RDS를 사용한 3WAY 구스다운 코트, 푸퍼다운과 환경 오염 유발 물질 원단 사용을 축소하는 차원에서 생분해 소재를 활용한 다운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빈폴은 매년 도심에 버려진 자전거를 수거, 업사이클링을 통해 하나뿐인 자전거와 보관소를 전달하는 ‘바이크 위 라이크’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전남 신안군 증도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충북 충주시 탄금호에 증정했다.

박남영 빈폴사업부장은 “지속가능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끈질기게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문화로 정착시켜야 한다” 라며 “빈폴은 대표적인 지속가능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3대 기준을 철저히 엄수하고, 업계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올 초부터 깨지기 쉬운 상품에 대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완충재를 사용하는 한편 FSC 인증(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만든 산림 관련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택배 박스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비즈니스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