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 보장한 어린이 보험 내놔 눈길
삼성화재,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 보장한 어린이 보험 내놔 눈길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9.01 09: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삼성화재가 저렴한 보험료로 각종 어린이 질병을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놔 관심을 끈다.

삼성화재는 지난달 31일 최근 힘든 경제상황을 고려해 가성비를 높인 자녀보험 '꿈이 자라는 어린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100세까지 자동 갱신되는 새로운 상품이다. 자동갱신형 구조 도입으로 평균 2만~4만원 수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의 100세 만기 비갱신형 자녀보험 상품은 고연령의 위험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미리 납입하는 구조로 통상 8만~10만원 수준이었다.

'꿈이 자라는 어린이'는 가을 및 겨울철에 영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독감(인플루엔자) 관련 보장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독감은 일반 감기와 증상이 유사하지만 감기와는 달리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보험 가입이 필요한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상품에서는 독감으로 진단받고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한 경우 연간 1회에 한해 최대 2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독감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으면 30일 한도로 하루 최대 3만원까지 보장한다.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생활밀착형 담보부터 자녀 8대 희귀난치질환, 표적항암약물 허가 치료비 같은 중증 담보까지 모두 가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수두, 수족구와 같이 영유아기의 자녀가 흔히 걸리기 쉬운 전염병에 대한 보장이 눈길을 끈다. 20세까지 수두는 최초 진단 시 최대 20만원을, 수족구병 진단 시 연 1회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꿈이 자라는 어린이'에는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과 페이백 기능이 탑재된다. 보험기간 중 일반암과 유사암을 비롯한 8가지 보험사고 발생시 향후 납입해야 할 보장보험료에 대해 면제가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환급지원(페이백) 특약을 추가로 가입했을 경우에는 이미 납입한 보장보험료도 돌려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존 자녀보험 시장에 없던 새로운 상품구조 도입을 통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담보부터 중증 담보까지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