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심장병 전문 사이트 ‘아이심장’ 개설
소아심장병 전문 사이트 ‘아이심장’ 개설
  • 이현아
  • 승인 2012.11.15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혈관 전문 의료기관인 부천 세종병원이 13일 선천성심장병 전문 사이트 ‘아이심장’(www.아이심장.com / www.isimjang.co.kr)을 개설했다.

경기 부천시 소사구에 위치한 세종병원 소아심장팀 의료진은 2년여의 시간에 걸쳐 선천성 심장질환과 관련된 영상, 사진, 동영상 강의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사이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이심장’은 심장치료를 위해 아이가 병원에 들어서면서부터 퇴원할 때까지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진을 통한 설명을 곁들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세종병원 8인의 소아심장 전문의가 소아심장과 관련된 질문에 24시간 내에 답변을 제공해 신뢰도를 제고한다.

‘아이심장’은 더불어 환자 및 보호자들 간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기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엄마아빠이야기’라는 코너가 운영된다.

‘아이심장’을 기획한 이창하 세종병원 소아흉부외과 과장은 “부모들은 아이의 심장에 이상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상당한 걱정과 불안함을 보인다” 며 “이들에게 아이의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시킴으로써 부모의 치료의지를 높이고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