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 중·고교에 원격수업 동영상 콘텐츠 지원
경기도, 전국 중·고교에 원격수업 동영상 콘텐츠 지원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0.08.24 2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경기도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전국 중·고등학교의 원격수업을 적극 지원한다.

경기도는 2학기 개학을 맞아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보유한 온라인교육콘텐츠를 원격수업자료로 무상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도가 제공하는 온라인교육콘텐츠는 청소년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IT, 외국어, 생활취미, 인문교양, 자기개발 등 총 310개 과정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전국 17개 시·도 484개 학교 893명의 교사가 지식(GSEEK) 콘텐츠 활용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약 17만명의 학생들이 이용했다.

도가 지난 7월 지식(GSEEK)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한 교사 42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94.5%(399명)가 콘텐츠에 ‘만족한다’고 답변했으며, 이 가운데 59%(234명)는 ‘매우 만족한다’며 2학기 때도 지식(GSEEK)을 활용하겠다고 답했다.

상반기 교사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콘텐츠는 ‘진로탐색과정’으로 콘텐츠 조회수(1~7월) 52만건을 달성했다. 이밖에 코로나19로 현장수업이 어려운 생활체육, 미술, 음악 등 예체능분야 과정들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청소년노동인권, 기초능력, 4차산업 관련 콘텐츠도 인기가 높았다.

한편, 지식(GSEEK)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이다. 현재 1300여개의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