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디즈와 비즈니스 ‘콜라보’
한국야쿠르트,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디즈와 비즈니스 ‘콜라보’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8.24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①황규환 한국야쿠르트 디지털CM팀장 ②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부문장 ③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④최동철 와디즈플랫폼 대표이사 ⑤지현정 와디즈플랫폼 펀딩기획팀장 ⑥유초음 와디즈플랫폼 펀딩기획팀 프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한국야쿠르트와 ‘와디즈(wadiz)’가 최근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12일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와 최동철 와디즈 플랫폼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제휴 협약식을 열었다. 특히 한국야쿠르트가 타사와 플랫폼을 제휴한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

온라인 시장의 중요도가 점차 강조되는 가운데 자사 플랫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타 업종간 교류에 적극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밀레니얼·Z 세대가 주 사용자인 ‘와디즈’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의 인지도 향상과 젊은 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며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협력이 동반성장을 이끈다는 내부 의견도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국야쿠르트는 언택트 마케팅 툴(tool)로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다. 신제품 론칭 전 펀딩 과정을 통해 판매 수요 예측과 초기 반응 조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와디즈’의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직접 판매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추진한다.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만나 온라인 사업 확장의 전환점을 맞았다”며 “스타트업 벤처 기업의 유통경로를 열어 주는 성장 브릿지로서 역할을 다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와디즈’는 월간 방문자수(sessions)가 1000만 명에 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아이디어와 기술은 있지만 자금이 없어 홍보 및 시장 테스트가 필요한 제품을 투자자와 직접 연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