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공모 결과, 강원 원주시 선정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공모 결과, 강원 원주시 선정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0.08.21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국비 36억 원 확보
원주의료원 조감도
원주의료원 조감도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지난 20일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2020년 권역별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강원도가 최종 선정되었다.

도 원주의료원에 건립되는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총사업비 72억 원으로 이중 국비 36억 원을 지원받고 도비 18억 원, 시비 18억 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2,007㎡, 지상 3개 층 규모로 부지 내 증축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2021년 착공하여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검사‧진단‧재활장비를 갖춘 물리치료실‧작업치료실‧언어치료실‧열전기치료실 등을 포함한 전문재활치료실과 낮병동 20병상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도 재활병원의 19년 공모사업 선정과 더불어 원주의료원의 20년 공모사업 선정으로, 타 지역으로의 소아재활 원정 치료가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재활의료 수요 미충족 해소로 장애아동과 장애아동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정배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그동안 취약했던 어린이 재활병원이 확충됨으로써 재활의료가 필요한 어린이 환자에게 생애주기 별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여 도내 공공의료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