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레이카운티’ 하반기 중 2759가구 분양 예정
부산 ‘레이카운티’ 하반기 중 2759가구 분양 예정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8.20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삼성물산과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이 공동으로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2동 일대를 재개발하는 ‘레이카운티’를 하반기 중 분양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날 삼성물산에 따르면 레이카운티 단지명은 포르투갈어로 ‘제왕, 군주’를 뜻하는 레이(Rei)와 행정구역 표현인 카운티(County)의 합성어로, 대규모 고급 주거단지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다. 레이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34개동, 전용면적 39~114㎡로 구성돼 있다. 총 4470세대(임대 230세대)를 짓는 가운데, 이 중 2759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 분양 가구수는 ▲49㎡ 87가구 ▲59㎡ 611가구 ▲75㎡ 6가구 ▲84㎡ 2055가구 등이다. 일반 분양 세대 전체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라는 점에서 보다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레이카운티는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과 동해선 거제해맞이역과 거제대로를 이용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과 부산의료원, CGV, 사직종합운동장, 거제시장 등의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부산시청, 부산고등검찰청, 부산지방법원, 부산경찰청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직주 근접성도 뛰어나다. 또한 거제초, 창신초, 거제여중, 거성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사직동 학원가 이동이 용이한 편이다.

레이카운티는 올해 부산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중 규모가 가장 큰 만큼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카페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레이카운티는 유튜브 채널인 ‘채널 래미안(CHANNEL RAEMIAN)’을 통해 청약 가이드 영상, 브랜드 영상 등을 공개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 집 마련을 앞둔 고객들을 위해 해당 지역과 기타 지역을 구분하는 조건은 물론 가점제와 추첨제의 특성 그리고 특별공급과 1순위 청약자격 등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쉽게 놓칠 수 있었던 정보를 보다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레이카운티’로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은 이들 영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파악한다면 보다 쉽게 청약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