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김포서 청약 돌풍 이어가나...‘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21일 분양
대림산업, 김포서 청약 돌풍 이어가나...‘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21일 분양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8.20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투시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주택전시관을 오는 2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대림산업이 지난해 마송택지지구에 공급하며 13일 만에 완판을 달성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에 이은 후속 단지다. 최근 김포의 비조정 대상 지역 유지와 함께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 등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로 지어진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53㎡A 202가구 ▲53㎡B 107가구 ▲59㎡A 183가구 ▲59㎡B 52가구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 이하의 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대림산업은 이미 지난해에 마송택지지구에서 한 차례 아파트를 공급해 돌풍을 일으킨 경험이 있다. 지난해 분양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은 대림산업만의 혁신 주거평면인 C2하우스를 적용했으며,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가격으로 김포 지역 수요자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등 광역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지난 1차와 달리 소형으로만 평형을 구성해 젊은 실수요자들을 겨냥했다.

ㅇ 학세권, 공세권 라이프 기대

단지 인근 교통편으로는 수도권 일대를 연결하며 주목받고 있는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있어 인천, 파주 등 수도권 외곽 이동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강화군 강화읍~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까지 31.5㎞ 길이로 연장되는 ‘계양 강화 고속도로’가 현재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이다. 

게다가 김포시는 인근에 대곶지구(515만7660㎡)를 개발해 전기자동차 연구단지와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단지, 교육국제화 특별구역 등을 유치해 4차산업의 메카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대곶지구가 개발되면 기존에 무분별하게 개발돼 있던 공장 지대는 전기차 및 첨단 소재부품, 지능형 기계 중심의 미래 신산업 거점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단지 앞으로 뻗어있는 김포대로를 사이에 두고 마송초등학교, 통진중학교, 통진고등학교가 500m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또한 도보 통학 시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단지 앞으로 조성돼 있는 육교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이 공원 부지와 맞닿아 있는 공세권 단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북측으로는 마송5 어린이공원이 맞닿아 있으며, 남동측으로도 마송 제3, 4호 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이 단지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expert Solution(전문적인 기술)’ ‘exclusive Design(독창적인 디자인)’ ‘experience-Driven Service(차별화된 서비스)’의 3가지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인 ‘C2하우스’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내력벽을 최소화함으로써 세대 구성 및 취향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주거 평면이다.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세대 구조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수납을 극대화한 대형 팬트리와 세탁과 건조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을 고려했다.

전용 53㎡A·B 타입은 3bay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전용 59㎡A 타입은 4bay 맞통풍 구조와 대형 펜트리를 구성해 세대 내 통풍은 물론 수납공간을 넓혔다. 전용 59㎡B 타입은 침실1에 드레스룸과 침실3에 대형 붙박이장을 적용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스크린골프타석,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계획돼 있다. 재택근무가 필요한 입주민들과 학생들을 고려한 공유오피스 겸 스터디룸과 마송택지지구 최초의 게스트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차량 탑승을 위한 단지 내 회차 공간 및 실내형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도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8일 이뤄지며 21~24일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