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에 전직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 나왔다
경력단절여성에 전직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 나왔다
  • 맹성규
  • 승인 2014.06.30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다양한 전직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돼 경력단절여성의 새로운 인생 이모작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40세 이상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4060JOB’을 오픈하고, 7월 1일부터 베이비붐 세대를 비롯한 중장년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쉽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재단이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 검색, 기업정보 및 해당기업 지도보기, 모바일 이력서 제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전국 9개 센터)는 40세 이상 중장년 퇴직(예정)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창업역량 교육프로그램 운영, 채용정보 제공, 이력서 사진촬영서비스 등 1:1 맞춤형 구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재단 정용영 전직지원본부장은 “이번에 제공하는 ‘4060JOB’ 모바일 앱은 중장년층에게 최적화되어 있어 구인구직 정보를 비롯한 여러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특히, 맞춤형 채용정보는 구직자 본인이 원하는 구직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푸시(Push) 기능을 도입해 새로운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중장년층의 새로운 인생 설계와 고용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4060JOB’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픈에 맞추어 ‘4060JOB 앱 다운로드’ 모바일 이벤트도 실시한다.

7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서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종 앱 스토어를 통해 ‘4060JOB’을 다운로드 한 후,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