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17일부터 3개월간 '12간지 동물이야기’ 비대면 전시회 개최
서울어린이대공원, 17일부터 3개월간 '12간지 동물이야기’ 비대면 전시회 개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8.15 2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17일부터 3개월간 '12간지 동물이야기’ 비대면 전시회 개최 [사진=서울시설공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어린이대공원은 홈페이지에 ‘12간지 동물이야기’ 온라인 전시를 오는 1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12간지 동물이야기’ 전시회는 ‘공존하며 살아가는 동물과 인간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아 호랑이, 양, 말, 소 등 시민들에게 친숙한 12간지 동물들을 그린 작품 36점이 전시된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시민들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접속하면 실제 전시회장을 방문해 관람하는 듯한 화면이 연출되도록 구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3D 가상 전시플랫폼을 활용했다"면서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 및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구글 카드보드를 활용하면 더욱 생동감 있게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조 이사장은 "전시회 출품작은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부 동물보호동아리 '선화동물 지킴이'가 제작했다"며 "공단은 2015년부터 선화예술고등학교내 미술반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인 '선화동물지킴이'와 동물과 관련된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조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가상공간을 활용한 전시회를 준비하였으며, 안전하게 언제 어디서든 실제 전시회장에 간 것처럼 문화 전시회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