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오픈특강 진행
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오픈특강 진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8.14 1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오픈특강에서 강연 중인 캘커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환 대표. (사진=엄마마켓연구소 제공)
11일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오픈특강에서 강연 중인 캘커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환 대표. (사진=엄마마켓연구소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엄마마켓연구소가 지난 11일 강남 쿠퍼실리피테이션 8층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엄마마켓연구소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 카드뉴스, 마케팅 글쓰기, 유튜브, 영상편집 등 다양한 SNS 툴을 다루는 방법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등을 강의하여 퍼스널브랜드 구축과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한다.

이번에 진행된 오픈특강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이자 글로벌 앱마켓 비즈니스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고 컨설팅하는 기업 ‘캘커타커뮤니케이션’의 고윤환 대표가 ‘AI보다 더 똑똑한 데이터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고 대표는 “이 세상을 움직이는 가장 작은 단위는 데이터이고, 그 데이터를 이루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콘텐츠”라며 “나 아니면 안 될 콘텐츠를 고민하고 어떤 채널을 통해서든 꾸준하게 알고리즘이 이해하고 인정할 때까지 반복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엄마마켓연구소 조연심 소장은 이날 참석자들에게 “처음의 열정이 끝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 과정이 자신의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사)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 더착한엄마, 엠유, 베이비타임즈 등 3개 기관의 후원으로 총 6주간 무료 교육으로 운영된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앞으로 온라인 줌으로 강의를 이어가며 백수연, 김주리, 박세인, 최정애, 오형숙 등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함께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출산육아교육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