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미래차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강원도, 미래차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0.08.12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도로교통공단, 강원도테크노파크, 횡성군과 MOU 체결
강원도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식
강원도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식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지난 8월11일(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도로교통공단, 강원테크노파크, 횡성군과 강원도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道가 주력 육성 중인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과 관련하여 각 기관들이 상호 협력하여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개최하였다.

그동안 강원도는 부족한 산업 기반과 침체된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횡성군에 전기차를 비롯한 이모빌리티 관련 기업들과 관계기관 등을 집적하는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횡성군 묵계리 일대에 기업지원센터 건립을 준비하고 있다.

최정집 첨단산업국장은 “앞으로 이모빌리티 산업 기반을 통해 자율주행, ITS(지능형 교통 체계) 등 미래차 산업과 기존 산업 분야인 관광·제조업 등을 융합하여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정부의 한국판 뉴딜사업에 대응하는 미래 산업으로써 협약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세부적으로 논의하여 실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