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어린이보험, 상황에 맞게 특약 설정하자
태아어린이보험, 상황에 맞게 특약 설정하자
  • 백지선
  • 승인 2014.07.24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는 결혼하면서 자녀계획을 세운다. 자녀가 둘도 많다고 말하는 요즘 부모는 아이를 적게 낳아 잘 기르자는 모토를 갖고 태아 때부터 아이의 건강과 교육(태교)에 힘쓴다.

 

보험사들도 이러한 부모들의 니즈를 파악해 태아어린이보험을 출시하고 있다. 태아어린이보험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대부분 태아 때부터 100세에 이를 때까지 보험료 갱신 없이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보험사들은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질환 치료비, 교육비, 병원 통원비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약정을 설정해 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사고 있다.

 

부모는 아이의 유전적 배경, 성장환경 등을 고려해 보험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시중 태아어린이보험 가운데 내 아이에게 적합한 보험은 어떤 게 있을까?

태아ㆍ
어린이보험

한화생명

알리안츠 생명

흥국생명

메트라이프






기본 보험료

*5세 남아 기준

*100세 만기
*30
년납
*주계약 2,000만원(기본형) 6가지 특약 선택 및 1,000만원씩 가입 시
 
*월 보험료 63,900원.

*남자 태아 기준

*27세 만기
*전기납
*주계약 3,000만원
*보장플랜중도급부형 가입 시

*월 48,600.

*남자 태아 기준

*30세 만기
*전기납
*주계약 1,500만원 1종종합보장형 가입 시

*월 10,200.

*남자 태아 기준

*30세 만기
*20
년납-연납
*가입금액 1000
만원(무3가지 특약 각 1,000원 가입금액 설정)
*순수보장형 가입 시

*연 221,100[ 18,425]





혜택




,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보장


어린이 중대질병과 5대 장기이식수술, 조혈모세포이식수술, 양성뇌종양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재해골절치료비, 치아치료비 등 보장


재해로 인한 피해, 어린이 및 청소년 주요질환, 컴퓨터 관련 질환, 유괴 및 납치에 대한 보장

어린이 중요질환에 대해 자기부담금  공제 없이 최고 1~3만원 통액비 매회 정액 지급

고액 치료비(, 백혈병, 장기이식수술비 등) 집중 보장





특약


특정질병통원특약,

치과의료보장특약,

치과통원특약,

안과통원특약,

응급실내원특약,

실손의료보장특약 등


심장합병증 동반 가와사키병, 인슐린 의존 당뇨병, 중증 재생불량성 빈혈 등 혜택.

, , , 대 입학지원금 받음

()주요 선천이상진단 특약,-치과-안과질환 통원비, 성장클리닉질환 통원비 등 다양한 통우너비 추가 보장


무배당  주산기수술특약,

무배당  주산기입원특약,

무배당  주산기통원특약


*개인 선택에 따라 보험료와 특약 등 혜택이 달라질 수 있음.

◇'The따뜻한 한화생명 어린이보험'

한화생명이 판매중인 ’The따뜻한 한화생명 어린이보험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중대질병을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100세까지 보험료 갱신 없이 보장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질환이나 주산기질환을 보장한다. 또한 발병률이 증가하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의 보장을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보장하기 때문에, 자녀의 평생 건강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하기 쉬운 다양한 질환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정질병통원특약으로 급성편도염·탈장·바이러스 감염·결핵과 같은 질병 보장은 물론, 최근 사회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정신질환 관련 통원 자금도 보장된다.

5세 남아가 100세만기 30년납으로 주계약 2,000만원(기본형) 및 특정상병통원, 특정질병통원, 치과의료보장, 치과통원, 안과통원, 응급실내원 특약 1,000만원씩 가입시 월 보험료는 63,900원이다. (일부 특약은 보험료 갱신 및 80세 만기)

▲ 이미지 제공 =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자녀사랑보장플랜보험 

'()알리안츠자녀사랑보장플랜보험'은 태아부터 만기까지 어린이에 대한 보장은 물론 태아 가입 시에는 의무부가특약을 통하여 산모의 임신 출산관련 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자녀가 태아일 때부터 만기인 27세까지 고액암, 말기신부전증 등 어린이 중대질병과 5대 장기이식수술, 조혈모세포이식수술, 양성뇌종양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재해골절치료비, 치아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특약에 가입할 경우, 심장합병증을 동반한 가와사키병, 인슐린 의존 당뇨병, 중증 재생불량성 빈혈 등에 대해서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도급부형 가입 시 초, , , 대학교 입학지급금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종피보험자(부모 등) 사망 시 유자녀학자금을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0~14세이며 만기는 27세다. 남자 태아가 주계약 3,000만원, 27세 만기, 전기납, 보장플랜 중도급부형으로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48,600원이다.

▲ 이미지 출처 =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은 어린이에게 주로 발생하는 각종 질병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30세 계약해당일부터는 성인질환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화상, 재해골절 등 예상치 못한 재해로 인한피해는 물론 어린이 및 청소년의 주요질환. 컴퓨터 관련 질환도 보장한다. 여기에 해당하는 주요질환은 결핵, 폐순환 관련 질환, 심장병 질환 등이 있다. 최근에 급증하고 있는 유괴 및 납치에 대한 보장도 한다.

또한 ()주요선천이상진단특약을 가입할 경우 태아가입시 언청이, 다지증, 다운증후군 등의 선천이상으로 출생으로 인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암통원비, 치과통원비, 안과질환 통원비, 성장클리닉질환 통원비 등 특약을 통해 다양한 통원비까지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0세만기형 가입시 태아부터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하나의 상품으로 성인 주요 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심장, 뇌혈관질환과 신부전증, 녹내장 등 보장범위도 다양해 하나의 보험으로 평생을 보장 가능하다. 

▲ 이미지 출처 =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아이사랑 첫보험II

무배당 아이사랑 첫보험II’은 어린이의 질병 및 재해보장은 물론 태아와 산모에 대한 보장을 대폭 강화한무배당 아이사랑 첫보험II'를 판매하고 있다.

평상시 아이에게 걸리기 쉬운 폐렴, 천식, 수두, 수막염 등 생활질환과 결핵, 심장병, 신부전 등 중요질환에 대해 자기부담금 공제 없이 최고 1~3만원의 통원치료비를 매회 정액 지급한다. 또한 중대질병에 대한 고액 치료비를 집중 보장해 암진단비 최고 5천만원, 백혈병 및 골수암 등 고액암 최고 1억원, 5대 장기이식수술비 최고 3천만원,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진단비 최고 3천만원, 조혈모세포 이식수술비 최고 2천만원 등을 지급 가능하다.

게다가 5세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아과 전문의 상담이나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추천, 소아암 방문케어, 아동심리 상담 등을 특화한키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기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미디어관련질환입원비, 깁스치료비, 유괴납치위로금 등도 보장한다.

이 상품은 처음 가입한 그대로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으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50%)이 있으며 가입나이는 0(태아)부터 15세까지, 보험기간은 30세 만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