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보건소,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사업 호평
영주시 보건소,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사업 호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8.10 1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보건소 출산·육아용품 대여코너에서 육아용품을 대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주시 제공)
영주시 보건소 출산·육아용품 대여코너에서 육아용품을 대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주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경북 영주시 보건소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육아용품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출산·육아용품 대여코너’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영주시 보건소가 지난 2015년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출산·육아용품 대여코너’는 36개월 미만 아기를 대상으로 월령별 발달단계에 적합한 물품을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이다. 유축기, 카시트, 바운서 등 14종 337점의 육아용품을 구비했다.

또한 가정에서 안심하고 대여할 수 있도록 용품 살균 소독, 대여 내역 등록 등 철저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출산·육아용품의 대여는 영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3세 미만 아기 가정 누구나 대여 가능하며, 시 보건소를 방문해 회원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 출산용품을 대여한 이모씨(가흥1동)는 “용품을 꼼꼼히 소독하는 모습에 믿고 대여할 수 있었다”며, “유아용품은 사용기간이 짧아 구입하기 부담스러웠는데 시에서 무료로 대여해줘서 물품 구입 부담이 많이 줄었다”고 호평했다.

김인석 영주시 보건소장은 “지속적인 육아용품 선호도 조사로 실제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구비하고 꼼꼼히 관리해 많은 출산가정이 비싼 출산 용품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