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로 객장 대기인원 파악 및 번호표 발급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 모바일로 객장 대기인원 파악 및 번호표 발급 서비스 실시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8.03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우리은행이 스마트폰으로 객장 대기인원 파악 및 사전 번호표 발급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실시해 관심을 모은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 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 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은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라고 밝혔다. 더욱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