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여름나기해요”…하이트진로, 소방본부와 ‘국민안전캠페인’ 실시
“안전한 여름나기해요”…하이트진로, 소방본부와 ‘국민안전캠페인’ 실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7.31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시민수상구조대 지원 위해 3개 지역 소방본부 물품 지원
31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119해변구조대에서 진행된 물품 전달식 현장.
31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119해변구조대에서 진행된 물품 전달식 현장.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장려하기 위해 소방본부와 함께 국민안전캠페인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구조활동에 매진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의 구조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레스큐 튜브·래시가드 등 총 1000개 물품을 충남·부산·강원도 소방본부에 지원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는 대표 해수욕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안전캠페인 홍보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하이트진로는 31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119해변구조대에서 물품 전달식도 진행했다.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충남소방본부 손정호 본부장·보령소방서 방상천 서장·시민수상 구조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전달식 후에는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119해변구조대 장비 설명회와 수상구조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일일 수상구조대원 체험을 마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더운 여름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는 전국에 계신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과 관련해 해수욕장 내 홍보 부스를 운영, 방문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 수칙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도 안내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내달 3일 부산소방본부 ▲6일 강원소방본부에 물품을 전달하고 캠페인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류준형 홍보상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하계 휴가 인구가 국내 해수욕장으로 몰릴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류 홍보상무는 “오는 2024년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소방청 및 각 지역본부와 협력해 국민 생명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부터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만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4번째다. 오는 겨울에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화재 예방 안전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