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온라인 특강 진행…“우리들의 꿈은 스위치ON”
월드비전, 온라인 특강 진행…“우리들의 꿈은 스위치ON”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7.31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형wee센터 중·고등학생 대상 특강 진행
서종현 원장·유튜버 달지 참여, 함께 소통
'꿈스위치ON'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이 화면을 통해 비대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월드비전)
'꿈스위치ON'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이 화면을 통해 비대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월드비전)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30일 전국 9개 가정형wee센터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 ‘꿈스위치ON’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정형wee센터와 월드비전은 지난해부터 3년간 삼성 후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통해 ‘나눔과 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꿈스위치ON은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덧붙여 올해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는 랩으로 하는 심리치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종현 원장’과 랩하는 선생님으로 알려진 초등교사 유튜버 ‘달지’가 참여했다. 특히 자기 표현 방법과 꿈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꿈’을 주제로 직접 랩을 써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민지 학생(18세)은 “이번 특강을 통해 막연했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게 됐고, 뚜렷한 목표 의식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박은진 학생(17세) 역시 “학교도 못가고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 답답했는데 오늘 나의 꿈에 대해 더 알아보고 랩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을 하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현실의 벽에 부딪혀 꿈 앞에 위축된 아이들이 보다 자유롭게 자신의 꿈을 고민하고 표현하며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