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8~10월 교사·학부모 대상 유튜브 라이브 특강 진행
서울교육청, 8~10월 교사·학부모 대상 유튜브 라이브 특강 진행
  • 서효선 기자
  • 승인 2020.07.30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5일, 9월 2일, 10월 14일 진행 예정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서효선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원청은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릴레이 라이브 특강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8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수요일에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특강은 『중부 희망 더.하.기. 프로젝트』의 하나다. 심리·정서적 위기에 있거나 기초학습부진 등으로 학교 적응이 힘든 학생들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8월 특강 주제는 ‘상담쌤이 알려주는 감정조절 대화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감정을 사용한 실전 대화법을 익힘으로써 아이들과의 소통 문제로 고민하는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청은 9월 특강에서는 ‘요즘 학생들의 도박 문제 바로알기’를, 10월에는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 특강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채팅방을 통해 전문가와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그들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