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고급스런 주거 강조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이달 분양 예정
현대건설, 고급스런 주거 강조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이달 분양 예정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07.20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투시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고려자산개발 위탁)하는 생활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이달 말에 견본주택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608실 규모로 지어진다.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77~191㎡인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 단지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약 1만 세대가 예정돼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이 단지는 특히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하우스란 개념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를 모티브로 생활을 특별하게 만드는 다양한 공간과 커뮤니티가 포함된 신개념 라이프 공간을 뜻한다. 이에 따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다섯 가지 컨셉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지하 1층과 3층의 컨시어지 하우스에는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가 마련되며, 3층에는 각종 커뮤니티 공간들이 마련된다. 힐링공간인 배스하우스에는 고급 사우나 시설과 실내 수영장이 들어선다.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골프연습장, 골프스크린룸, 피트니스존, 테라피가든 등이 계획돼 있다. 이 밖에도 3층에는 카페테리아,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커먼하우스가 조성된다.

그런가 하면 4층에는 조경공간인 그린하우스가 조성된다. 이는 단지 내에서 그리너리 라이프를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유럽식 정원을 만날 수 있는 에디션가든, 송도의 화려한 시티뷰를 감상하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든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5060세대의 중년들은 물론 1980~2000년대 출생한 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르데코 스타일의 실용적이며 단순한 디자인을 외부에 적용하고, 내부에는 모던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갖춘 주거형 생활숙박시설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 쾌속 접근성과 풍부한 녹지까지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몰을 가까운 곳에 갖췄을 뿐 아니라 이랜드몰(예정), 신세계몰(예정), 롯데몰(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의 시설을 통해 뛰어난 자녀교육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역세권 입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의 진입이 수월한 편이다. 일대에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넓이에 달하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 공원이 조성돼 있다.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의 정취도 즐길 수 있다.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별도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면서도 아파트처럼 구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단지는 개발 계획이 많아 매년 인구 집중 현상이 나타나는 송도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며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셀럽하우스급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활 숙박시설과 함께 고급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송도 스테이에디션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