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구매 고객 이름으로 유니세프 후원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구매 고객 이름으로 유니세프 후원
  • 서효선 기자
  • 승인 2020.07.17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고객 당 연 2만4000원씩 3년간 총 7만2000원 기부
LG전자-유니세프 후원기금 협약식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유니세프 후원기금 협약식 [사진=LG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서효선 기자] LG전자가 어린이 구호 단체 유니세프와 함께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돕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와 유니세프는 지난 15일 서울시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구매 고객 이름으로 매년 2만4000원씩 3년간 총 7만2000원을 기부하는 후원 협약식을 열었다. 기부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는 LG전자와 유니세프가 이번 협약에 맞춰 출시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등은 LG전자가 지난해 9월 선보인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와 동일하다.

이 제품은 출수구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출수구와 받침대는 좌우로 180도까지 회전할 수 있다. 또 출수구가 위아래로 자동으로 움직인 뒤 물이 나오는 자동 업다운 기능, 2단계 복합필터, 필터 교체시기를 색상으로 알려주는 청정램프 등의 기능도 탑재됐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LG전자는 관계자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구매 및 사용이 사회공헌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132만8400원이며 3년간 케어솔루션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용자는 1년에 한 번씩 정수기 내부에서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