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퍼스널마케팅전문가 정소영 대표 온라인특강 진행
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퍼스널마케팅전문가 정소영 대표 온라인특강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15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강의 중인 퍼스널마케팅전문가 정소영 대표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강의 중인 퍼스널마케팅전문가 정소영 대표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지난 7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인 SY미디어 정소영 대표가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에서 ‘스마트폰 하나로 끝내는 영상 편집기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실시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사)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 농업회사법인가나안, 엠유, 노노스 후원으로 이뤄지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엄마마켓연구소는 본 과정을 통해 각 분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영상편집,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SNS 툴을 다루는 법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등을 강의하여 마켓4.0 초연결, 언택트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르는 퍼스널브랜드 구축과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유튜브 ‘엄지TV’의 크리에이터이자 트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방법에 관련하여 강의, 컨설팅, 칼럼니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퍼스널마케팅 전문가 정소영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었다. 

유튜브 MCN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정소영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편집은 기획한 사람이 해야 가장 완성도가 있기에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영상편집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보면 대부분 수준 높은 결과물을 기대하는 욕심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 영상의 편집만큼 중요한 것이 기획과 콘텐츠의 힘 이기 때문에 편집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기를 바라며 일단 적정기술을 익혀 영상편집을 직접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영상편집에서 꼭 기억해야하는 3단계 편집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영상편집을 쉽게 할 수 있는 7가지 어플과 썸네일 제작을 직접 실습해보고 질문에 답변하며 양방향 소통식으로 진행되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기업후원으로 총 6주간 무료 교육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출산육아교육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