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 "'지맵'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 불편 해소"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 "'지맵'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 불편 해소"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7.13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지도 앱 ‘지맵’이 출시됐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지도 앱 ‘지맵’이 출시됐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앞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그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내 가맹점 찾기 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찾았던 제로페이 가맹점을 ‘지맵’ 에서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 지도 앱으로, 가맹점 위치 정보를 손쉽게 찾아준다. 가맹점명, 시도, 시군구를 통해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앱 내 위치 변경 후 근처 가맹점 정보 재검색도 할 수 있다.

지맵은 검색 시 ▲ 프랜차이즈 ▲ 상품권 ▲ 업종별 등 필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지도 내 검색된 가맹점 중 선택한 프랜차이즈만 모아서 보거나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원하는 상품권 사용 가맹점만 모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권 필터로 재난긴급생활비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검색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 확대와 해당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사용자는 자주 찾는 가맹점을 즐겨찾기 추가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카카오 맵과 연동해 가맹점 위치 길 안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윤 이사장은 “한향후에 고도화 작업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 이사장은 “그간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지맵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제로페이 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