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산학협력센터 출범 2주년...올해도 산학협력에 1000억원 지원
삼성전자 산학협력센터 출범 2주년...올해도 산학협력에 1000억원 지원
  • 서효선 기자
  • 승인 2020.07.13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속 어려움 겪는 국내 대학 현장에 활력 될 것"
삼성 로고[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로고[사진=삼성전자 제공]

[베이비타임즈=서효선 기자] 삼성전자는 반도체 미래 기술과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해 설립한 '산학협력센터'가 출범 2주년을 맞았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8년 7월 설치된 산학협력센터는 매년  전현직 교수 350여 명, 박사 장학생 및 양성과정 학생 400여 명 등을 선발해 지원했다. 또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산학과제 지원 규모를 기존 연간 400억원에서 2배 이상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올해 산학협력 기금 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코로나19 사태 속 연구활동 지연과 연구비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대학 연구 현장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삼성전자는 10여개 대학으로부터 약 100건의 연구용 테스트 반도체 제작 의뢰를 받아 모두 무상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산학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재 진행 중인 협력과제들의 특허 등록을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시에 신소재 개발과 공정 데이터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물리·화학·수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연구에도 전체 산학협력 금액의 10% 이상을 할애해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 DS부문 산학협력센터장 이한관 상무는 "국내 대학들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대학들이 우수한 실무형 R&D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