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DX인재 양성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드림 빅 데이터 과정’ 개시
LGU+, DX인재 양성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드림 빅 데이터 과정’ 개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7.12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확산 추세에 맞춰 사내 구성원들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DX교육 프로그램인 ‘드림 빅 데이터 과정(Dream Big Data)’이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10일 오전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울대학교에서 드림 빅 데이터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확산 추세에 맞춰 사내 구성원들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DX교육 프로그램인 ‘드림 빅 데이터 과정(Dream Big Data)’이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7월 10일 오전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울대학교에서 드림 빅 데이터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LG유플러스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확산 추세에 맞춰 사내 구성원들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DX교육 프로그램인 ‘드림 빅 데이터 과정(Dream Big Data)’이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드림 빅 데이터 과정은 LG유플러스 구성원들이 DX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한 달간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기원 LG유플러스 인재육성담당은 "이번 교육은 크게 DX의 기초개념과 시각화도구 활용법을 배우는 '데이터 분석의 이해', 현업과제를 토대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 두 단계로 나뉜다"면서  "이번 교육을 마친 구성원은 DX 관련 직무로 이동할 수 있는 '데이터 인재 풀'에 들어가게 되며 조직 내 DX와 일하는 방식 바꾸기에 퍼실레이터 역할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첫 기수의 교육 장소는 서울대학교 데이터마이닝센터로 7월 한 달간 진행된다. 

교수 또는 조교가 교육생에게 1대1로 붙어 현업에서 발생하는 비즈니스 이슈와 연계된 실전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실습형 교육으로 제공된다.  

이기원 인재육성담당은 "예상보다 구성원의 관심이 높아 당초 정했던 인원인 30명에서 50여명으로 늘려 진행한다"며 "이번 교육기간 중에 현업에서 완전히 배제하는 만큼 그간 각자의 업무수행 성과와 학습을 통한 성장의지를 증명한 구성원들이 선발됐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기원 인재육성담당은 "다양한 DX 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구성원들이 서로의 과제를 이해하고 협업해 LG유플러스의 DX 과제를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과정의 성과를 분석한 뒤 교육생을 확대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