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제2회 대한민국 의회·의정 박람회 참가
신안군, 제2회 대한민국 의회·의정 박람회 참가
  • 박성 기자
  • 승인 2020.07.10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역점 시책사업 등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
제2회 대한민국 의회.의정 박람회 참가(사진=신안군 제공)
신안군이 제2회 대한민국 의회.의정 박람회 참가해 민선7기 역점 시책사업 등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사진=신안군 제공)

[베이비타임즈=박성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가해 민선7기 역점 시책사업 등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사무국과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신안군을 포함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지방의회의 행정 및 의정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250여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각 지역 홍보관에서는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 의원들의 차별화된 법안발의, 지역민들의 민원 해결 우수사례,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뤄진다.

신안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의회 활동 모습과 시책사업인 “사계절 꽃피는 섬”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제” 등 군이 역점 으로 추진하는 시책을 전국적으로 홍보한다. 특히, 해양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섬마다 추진하고 있는 1島 1뮤지움을 소개하고 부스를 찾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천일염도 증정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대한민국의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의 발전방안 등에 대한 고민과 여러비전을 공유하면서 각 지자체별 활동상도 보고 코로나 이후의 우리의 삶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