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 통해 최고 싱어송라이터 발굴
지니뮤직,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 통해 최고 싱어송라이터 발굴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7.09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은 부활 김태원과 손잡고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진행하고, 선발된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앨범 출시를 지원한다. (사진 = KT 제공)
지니뮤직은 부활 김태원과 손잡고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진행하고, 선발된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앨범 출시를 지원한다. (사진 = KT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지니뮤직과 부활의 리더 김태원은 코로나19로 음악 활동에 제약을 받는 인디 뮤지션들이 세상에 자신의 음악을 알리고, 음악으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비대면 오디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고의 락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과 함께 3개월간 인디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을 진행하는 것이다.

인디 뮤지션 비대면 오디션 ‘김태원석함’은 부활 김태원이 진정성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싱어송라이터를 찾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혼자서 음악을 만들고 부르는 싱어송라이터 300여 명이 참여해 락, 힙합, 발라드, K-POP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불렀다. 부활 김태원은 지원자들의 음악을 비대면으로 평가했다.

이런 흥미진진한 오디션 과정을 오는 10일부터 매주 영상으로 공개한다. 

‘김태원석함’ 영상은 유튜브 채널 ‘김태원 클라쓰’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AI 음악플랫폼 ‘지니’ 앱을 통해 오디션 관련 에피소드를 접할 수 있다.

부활 김태원은 “이번 비대면 오디션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들과 음악적으로 교감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이 목표”라면서 “오디션 최종 우승자의 싱글앨범을 프로듀싱도 하고, 듀엣 공연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니뮤직도 최종 우승자의 음악활동을 돕고자 신규 앨범제작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니뮤직 조훈 대표는 “인디 뮤지션의 마음을 담아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오디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가로 발굴하여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지니뮤직은 앞으로 음악을 만드는 작곡 및 작사가, 아티스트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음악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