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학생 대상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실시
우리은행, 대학생 대상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실시
  • 서주한
  • 승인 2014.06.25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27일까지 대학생 100여명 대상 금융교육 및 취업전략 소개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동안 우리은행 안성연수원 및 서울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지난 2009년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연 2회 실시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11기째를 맞는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는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선발된 대학생 100여명이 실생활에서 접하기 힘든 금융지식은 물론 취업전략과 우리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 영상으로 표현해 보는 팀 활동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뱅크월렛과 관련해 스마트금융담당자의 생생한 강의를 통해 스마트금융의 A부터 Z까지 알아보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능동적 학습에 초점을 맞추었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글로벌 금융시장동향과 프라이빗 뱅킹과 같은 금융전문가 교육도 이루어져 금융권 취업을 염두에 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면접과 동일한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금융권 취업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해 입사한 신입행원들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취업정보와 직장생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은행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하여 금융산업과 은행업무는 물론 금융권 취업에 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