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가입하는 펫보험, 반려인들 Yes or No?
편의점에서 가입하는 펫보험, 반려인들 Yes or No?
  • 최정범 기자
  • 승인 2020.07.08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편의점 1만2000여 개에서 삼성화재 펫보험 비대면 가입 진행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
우리나라 등록동물 수 대비 보험가입률, 0.22%! 스웨덴40%, 영국25%, 일본6% 비교해 매우 저조
펫보험 인식 변화와 반려인 위한 보험서비스 개선 필요

[베이비타임즈=최정범 기자] 반려동물 펫보험 비대면 가입이 온라인에 이어 편의점에서도 가능해졌다.

지난 7일 발표한 BGF리테일의 CU 편의점 점포 내 택배기기를 활용한 삼성화재 비대면 다이렉트 펫보험 판매가 바로 그것.

이제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전국 1만2000여 개 CU 편의점을 통해 손쉽게 펫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비대면 온라인 가입화면(이미지=삼성화재 사이트 갈무리)우리나라 반려동물보험 현황 (표 = 보험연구원 KIRI 리포트 갈무리)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비대면 온라인 가입화면과 가입후기 화면(이미지=삼성화재 사이트 갈무리)

CU에서 가입할 수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반려동물의 입·통원의료비와 수술비, 의료비는 물론 반려동물로 인한 사고 발생시 배상책임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는 보험상품이다.

가입 방법은 CU에 설치된 택배기기 스크린에 노출된 보험 광고를 터치하여 상세 내용과 보험료를 조회한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읽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비대면 온라인 가입화면(이미지=삼성화재 사이트 갈무리)우리나라 반려동물보험 현황 (표 = 보험연구원 KIRI 리포트 갈무리)
CU에 설치된 택배기기 스크린에 노출된 보험 광고를 터치하여 상세 내용과 보험료를 조회한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읽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된다.(사진=BGF리테일 제공)

해당 상품은 삼성화재 오프라인 대비 10% 가량 저렴한 보험료와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가고 있는 시기에 '편의점을 통한 비대면 펫보험 가입'은 언택트 서비스라는 점에서 접점을 간소화하고 확장한 것은 사실이다.

지난 2007년 현대해상에서 국내 손보사 최초로 애견보험을 출시한 이후 10여 년이 지났지만, 보험개발원의 2018년 ‘반려동물보험 해외운영 사례와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등록동물 수 대비 보험가입률은 0.22%로 스웨덴 40%, 영국 25%, 일본 6% 과 비교하면 매우 낮다. 

게다가 '펫보험'을 검색했을 때, 보험에 대한 반려인의 불만의 글이 많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면 펫보험이 가야 할 길은 이제 시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보험 현황 (표 = 보험연구원 KIRI 리포트 갈무리)
우리나라 반려동물보험 현황 (표 = 보험연구원 KIRI 리포트 갈무리)

2019년,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롯데손보 '마이펫보험' △삼성화재 '애니펫' △한화손보 '펫플러스' △현대해상 '하이펫' △DB손보 '아이러브펫' △KB손보 '사회적협동조합반려동물보험' 등이 출시됐다.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펫보험 상품 개발과 서비스 다양화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삼성화재와 CU 편의점의 콜라보레이션은 반길만한 소식이다. 

편의점에서 가입하는 비대면 펫보험이 반려동물 양육 인구와 비례해 쏟아져 나오고 있는 펫보험에 대한 시큰둥한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마음을 얼마나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