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동화약품, GC녹십자의료재단
[오늘의 제약] 동화약품, GC녹십자의료재단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7.08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알프스B4’ 출시

동화약품이 마시는 피로회복제 ‘알프스B4’를 출시했다. 1968년 출시된 동화약품의 피로회복제 브랜드 ‘알프스’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과거에 사용했던 패키지 디자인 컨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비타민B 4종(B1, B2, B3, B6)이 포함되어 피로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카르니틴을 비롯하여 타우린도 2,000mg 함유되어 있다. 기존의 피로회복 드링크와 달리 자극적인 맛과 향을 보완하여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청량감 있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전국 CU와 약국, 슈퍼마켓, 온라인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 GC녹십자의료재단, 두에이아이와 ‘염색체 정렬 및 판독 인공지능 솔루션’ 공동개발

GC녹십자의료재단은 메디컬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두에이아이와 함께 ‘염색체 정렬 및 판독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동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두에이아이는 공동 창업자이자 CTO인 도신호 교수가 소속된 하버드 메디컬 스쿨(MGH)과 파트너십을 가진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이다.

‘염색체 정렬 및 판독 인공지능 솔루션’은 세포분열 중기 상태의 염색체 이미지를 분석하여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AI 기반의 솔루션이다. 염색체를 빠르고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AI가 내장된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임상병리사의 정렬 및 판독 결과와 전문의의 임상 소견 등을 고려한 종합적 해석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검사 및 판독 과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하여 참여함으로써,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작업 할당이나 작업량 등 업무의 진행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업무환경의 전반적인 향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