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식물성 유산균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로 건강 관리하세요."
순창군, "식물성 유산균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로 건강 관리하세요."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7.07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식물성 유산균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로 건강 관리하세요." (사진 = 순창군 제공)
순창군, "식물성 유산균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로 건강 관리하세요." (사진 = 순창군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전 세계를 강타한 바이러스 영향과 함께 여름철 무더위로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면역력 상승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면역력이 취약해질 수 있으며, 다양한 실내 시설에서 에어컨을 가동하는 탓에 체온이 떨어지기 쉬워 적정 체온을 유지하기 어려운 편이다.

어린 아이들은 물론 불규칙한 일상생활을 이어가는 어른까지 ‘면역력’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다. 매일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되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

에어컨 등 냉방 용품을 줄이고 적당한 실내 운동을 하는 등 평상 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정적으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신체 내외로 두루두루 영향을 미치는 ‘유산균’도 답이 될 수 있다. 유산균은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강화시켜 피부나 면역력 질환 등을 해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유산균에 대한 순기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순창군 역시 고장 특산품을 활용한 유산균 제품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순창군의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순창군에서 직접 키워낸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를 활용한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 아로니아&블루베리’를 선보였다.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 아로니아&블루베리는 전통 식품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이 함유됐다. 제품은 총 2가지로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항산화 활성이 좋은 순창군 아로니아가 7% 함유, 블루베리는 분말 4%와 블루베리 효모 발효 분말 1%가 함유됐다. 

장내 유익균이 감소된 중장년, 노년층과 함께 바쁜 업무, 잦은 회식, 활동량이 적은 학생, 편식 및 배변 습관이 좋지 않은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식품으로 높은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제품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만 희망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 블루베리맛 제품에 함유된 블루베리 효모 발효분말의 경우 세포 및 동물실험에서 효능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는 하루 2정 씹어 먹기만 해도 되는 간편함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15년부터 향토건강식품 명품화 사업을 통해 슈퍼케이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특화 발효 기술 적용 특산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제품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 리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