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와 영유아 위한 환경보건가이드’ 발간
‘산모와 영유아 위한 환경보건가이드’ 발간
  • 이현아
  • 승인 2012.11.15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오염물질로부터 산모와 영유아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는 12일 ‘산모와 영유아를 위한 환경보건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안내서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진행한 ‘산모·영유아의 환경노출에 의한 건강영향 조사’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과 예비엄마들이 알아야 할 정보들을 수록했다.

임신 중 태아의 성장, 출생 시 체중 등 출생결과, 영유아의 성장발달 및 인지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건강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시기에 주로 영향을 주는 환경유해인자의 노출특성과 생활 속에서 이들 물질의 노출을 저감하고 회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미세먼지, 휘발성 유기화합물, 중금속(납, 수은), 내분비계장애물질(비스페놀 A, 프탈레이트) 등이 대표적인 환경유해인자다.

또한 안내서는 산모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식품섭취 방법과 함께 꼭 필요한 영양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산모와 영유아를 위한 환경보건 가이드’를 보건소 등 관련 기관 및 단체에 배포하고, ‘어린이 환경과 건강 포털(www.chemistory.go.kr)’과 ‘환경보건 포털(www.envhealth.go.kr)’에도 원문을 게재해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