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인기, 고르는 방법은?
'발효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인기, 고르는 방법은?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7.03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리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므로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그중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의 기능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그중 체내 흡수율을 높인 '컴파운드케이(Compound K) 홍삼'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홍삼의 주요 약리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이 특정 장내 미생물에 의해 컴파운드케이로 분해가 되어야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4분의 1은 장내 미생물이 없거나 부족해 분해 작용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홍삼을 열심히 섭취한다 하더라도 그 효능을 누리지 못한다는 뜻이다.

컴파운드케이 홍삼은 장내 미생물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이로써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기 위해 제품을 찾는다면 해당 성분이 '고함량'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컴파운드케이 15mg, 진세노사이드 25mg 기준을 충족한다면 홍삼의 효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진생당에서 출시한 '진생당 씨케이 프리미엄' 제품은 컴파운드케이, 진세노사이드 각각 15mg, 25mg 고함량을 함유하여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정제(타블렛) 형태로 제조되어 홍삼을 처음 접하거나 특유의 쓴맛으로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진생당 관계자는 "계속되는 날씨의 변화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면역력 관리를 철저히 해야 올바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진생당 씨케이 제품은 다양한 과학 기술을 접목해 유효 성분을 다량 함유한 발효홍삼으로써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