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서효선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기본과 원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조직 슬림화'와 '상품공급체계 일원화', '디지털 경쟁력 제고' 등 3가지다.
먼저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106개 부서 및 팀을 91개 부서로 재구성했다. 또 애자일 조직을 운영해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갖췄다.
두 번째로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상품공급 부서를 IPS 본부 한곳에 편제해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강화했다. 출시 예정 상품과 자산운용사 심사기능은 업계 최초로 출범한 상품심사감리부에 부여하고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또 헤지펀드운용부, 신탁부, 랩운용부를 IPS본부로 편제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부문은 회사의 디지털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 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하고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강화했다. 또한 HTS, 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하던 디지털개발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해 플랫폼 개발과 혁신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임원
◇신임: 본부장직무대행 2명
△ 호남충청영업본부 임혁
△ 전략기획본부 한일현
◇전보: 부사장 1명
△ 리테일그룹 이선훈
·부점장
◇신임: 부서장 2명
△ 기관금융영업부 이승원
△ 채권영업부 김진오
◇전보: 부서장 4명
△ 법인금융영업부 진상덕
△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이용훈
△ 파생영업부 박영민
△ FICC상품부 최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