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의약외품 승인 비말 차단용 마스크 본격 공급
유한킴벌리, 의약외품 승인 비말 차단용 마스크 본격 공급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07.02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균 여과효율 99% 이상의 자체 개발 필터 적용
크리넥스 비말차단 스타일마스크
크리넥스 비말차단 스타일마스크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오는 6일부터 의약외품으로 승인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본격 공급한다.

유한킴벌리가 생산, 판매할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는 가볍고 얇으면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주된 감염 경로로 알려진 비말(침방울)을 차단해 감염예방 효과를 제공한다.

신제품 비말 차단용 마스크에는 유한킴벌리가 자체 개발한 초정전 알파필터(ALPHA Filter)가 적용됐다. 알파필터는 세균 여과효율을 나타내는 BFE(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효율이 99% 이상이면서도 숨쉬기가 편하다.

또한 신축성이 높은 이어밴드를 적용하여 보다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평판형과 입체형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소형 사이즈 마스크도 있어 어린이와 저학년 초등학생들의 마스크 사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크리넥스와 크린가드 2가지 브랜드로 판매되며 크리넥스는 일반 고객들에게, 크린가드는 B2B용으로 일반 산업체 등의 대량구매용으로 주로 공급된다.

유한킴벌리 측은 해당 제품에 자체 생산 필터를 적용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마스크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생산수량은 월 1000만개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시중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최대 월 1600만개까지도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크리넥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자사몰 맘큐를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을 통해 선보이며 가격은 자사몰 맘큐 기준으로 700원대에 공급할 예정이다. 다만 소비자 가격은 개별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