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성장계획가 이은주 대표 온라인강의
엄마마켓연구소,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에 성장계획가 이은주 대표 온라인강의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6.30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강의 중인 성장계획가 이은주 대표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강의 중인 성장계획가 이은주 대표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지난 23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실시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사)출산육아교육협회와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주최하고 엄마마켓연구소가 주관, 농업회사법인가나안, 엠유, 노노스 후원으로 이뤄진다. 

엄마마켓연구소는 이번 과정을 통해 각 분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영상편집,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SNS 툴을 다루는 법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법 등을 강의하여 마켓4.0 초연결, 언택트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르는 퍼스널브랜드 구축과 디지털 노마드형 마케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리더십, 조직소통 등 기업교육강의를 진행하는 성장계획연구소 대표이자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 <지식노마드가 되라> 저자인 성장계획가 이은주 대표가 ‘지식노마드의 돈되는 영상제작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지금까지 학교나 직장을 다니면서 쌓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자신이 관심 있고 좋아하는 것에 대한 노하우는 누구나 쌓여 있지만 OUTPUT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글과 영상, 목소리, 이미지, 강의 등 다양한 형태로 OUTPUT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는 지식과 경험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수많은 기회와 연결되고 그로 인한 수익도 창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은주 대표는 지난 2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강의가 모두 취소되면서 유튜브를 시작해 두 달만에 구독자 2만명을 만들어 낸 실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영상이 주목받는 시대가 되면서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고 누구나 자신만의 컨텐츠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1인미디어 시대에 주저 없이 뛰어들라"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유튜브 시작전 알아야 할 10가지, 유튜브 채널 기획하기, 유튜브 장비에서부터 영상 촬영 대본작성 하기 등을 전달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은 기업후원으로 총 6주간 무료 교육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출산육아교육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