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 철저한 방역으로 성료
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 철저한 방역으로 성료
  • 최정범 기자
  • 승인 2020.06.29 1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8일까지, 학여울역 세텍, 184개사 293 부스 참가
집콕 반려인과 반려동물 여름대비 질병예방과 체력보충 상품 등

[베이비타임즈=최정범 기자] 국내 최대 규모 반려동물 박람회 ‘2020 케이펫페어 세텍’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막을 내렸다.

왼쪽부터 전시회장 입장을 위해 거리두기를 위해 바닥에 간격을 유지하는 표시가 되어 있으며, 일회용장갑을 끼고 입장할 수 있다.
왼쪽부터 전시회장 입장을 위해 거리두기를 위해 바닥에 간격을 유지하는 표시가 되어 있으며, 일회용장갑을 끼고 입장할 수 있다.

184개사 293부스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과 참가기업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속에 진행되었다. ▲무인 키오스크 도입을 통한 대면 접촉 최소화 ▲입장객 발열 측정 의무화 ▲입장객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일회용 장갑 배포 및 손 소독제 비치 ▲공조기 최대 가동을 통한 환기 ▲반려동물 동반 입장 전일 제한의 등의 조치까지 사무국은 전시회 기간 동안 감염 확산 우려에 철통 방역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다.

왼쪽붙터 전시장 출입시 소독을 하는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전시회장 곳곳에 일회용장갑과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왼쪽붙터 전시장 출입시 소독을 하는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전시회장 곳곳에 일회용장갑과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반려동물과의 산책마저 쉽지 않았던 반려인에게 이번 펫박람회는 반려동물의 체력보충과 여름나기 상품을 만날수 있는 자리였다.

상반기 펫박람회가 취소되어 긴 공백기를 지나온 반려인들은 이동식카트와 여행용 캐리어까지 들고 박람회장을 찾았다.

관람객들이 이동식카드를 들고 박람회장을 찾았다.
관람객들이 이동식카드를 들고 박람회장을 찾았다.

박람회는 더위에 취약한 반려동물의 기력 보충 헬스 케어 브랜드와 반려동물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 여름 산책 시 해충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 참가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지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 제품과 산책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반려동물의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 부스에 참관객 인파가 몰렸다.

반려동물의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 부스에 참관객 인파가 몰렸다.
반려동물의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 부스에 참관객 인파가 몰렸다.

특히, 반려동물이 실내에서 놀면서 운동을 대처할 수 있는 펫전용 장남감과 물놀이용품과 애견 쿨매트와 조끼 등은 참관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원단 안쪽에 포켓을 만들어 아이스팩을 넣은 아이라이크도그캐주얼의 ‘쿨조끼’와 ‘쿨넥’, 발효녹용으로 반려견 한방영양제를 선보인 내몸애(愛)의 ‘하루한첩 반려동물 공진단’, 물과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반려동물에게 스트레스 없이 간단하게 목욕을 시킬 수 있는 발효코코넛오일로 만든 ‘쓰담쓰담 전신케어목욕장갑’, ‘㈜에프앤씨바이오’의 ‘이지것(Easygut)’, ‘㈜벨벳’의 ‘웰케어(WelCare)’, ‘페피테일’의 ‘참유산균’ 등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지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 제품은 반려인의 마음을 그대로 반영한 제품으로 전시기간 내내 방문객으로 붐볐다.

왼쪽 상단부터 아이스팩을 넣은 아이라이크도그캐주얼의 ‘쿨조끼’와 ‘쿨넥’, 발효녹용으로 만든 반려견 한방영양제 내몸애의 ‘하루한첩 반려동물 공진단’, 물과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목욕 시킬 수 있는 발효코코넛오일로 만든 ‘쓰담쓰담 전신케어목욕장갑’
왼쪽 상단부터 아이스팩을 넣은 아이라이크도그캐주얼의 ‘쿨조끼’와 ‘쿨넥’, 물과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목욕 시킬 수 있는 발효코코넛오일로 만든 ‘쓰담쓰담 전신케어목욕장갑’, 발효녹용으로 만든 반려견 한방영양제 내몸애의 ‘하루한첩 반려동물 공진단’

여름 산책 시 해충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반려동물에게 직접 분사해 진드기와 벼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스프레이형 제품(아인솝, 프랭킷)과 반려동물의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천연 영양제를 선보인 펫트러스트의 ‘롬 헬스’도 방문객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문가들이 만든 제품들이 반려인들을 사로잡았다.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연구하는 ㈜프로셀컴퍼니의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 기능성 소재를 첨가한 반려동물 인지기능개선 기능성 식품 '개똑(GETDOG)'과 '브레인플러스(BRAINPLUS)', 여기에 안전한 항염증 소재로 자연에서 추출되는 천연물질인 크리신으로 만든 베러펫 크리신샴푸, 그리고 수의사, 의사 그리고 한의사가 함께 개발한 반려동물이 먹어도 안전하고 임신중에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믿을 수 있는 반려동물의약외품인 자유펫의 강아지와 고양이 전용 연고형 보습제 시코니딘이 바로 그것.

왼쪽 상단부터 ㈜프로셀컴퍼니의 반려동물 인지기능개선 기능성 식품 '개똑(GETDOG)'과 '브레인플러스(BRAINPLUS)', 천연물질인 크리신으로 만든 베러펫 크리신샴푸, 그리고 수의사, 의사가 만든 반려동물의약외품 자유펫의 강아지와 고양이 전용 연고형 보습제 시코니딘
왼쪽 상단부터 ㈜프로셀컴퍼니의 반려동물 인지기능개선 기능성 식품 '개똑(GETDOG)'과 '브레인플러스(BRAINPLUS)', 천연물질인 크리신으로 만든 베러펫 크리신샴푸, 그리고 수의사,의사,한의사가 만든 반려동물의약외품 자유펫의 강아지와 고양이 전용 연고형 보습제 시코니딘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상담을 받은 가족이 함께 방문한 관람객은 “다양한 업체를 만날 수 있고, 참가업체 이벤트와 무료 상담 그리고 저렴하게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한 시간이었다.”라며 함께 가져온 카트를 보여주었다.

관람객이 가져온 카트와 구매한 펫캐리어에 제품들이 가득 담겨 있다.
관람객이 가져온 카트와 현장에서 구매한 펫캐리어에 제품들이 가득 담겨 있다.

이달 초 4일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세계전시의날(6월 3일)을 맞아 전시업계가 '전시회, 경제회복의 핵심' 메시지를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세계전시의날  '전시회, 경제회복의 핵심'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코엑스 직원들 모습(사진=코엑스 제공)
세계전시의날 '전시회, 경제회복의 핵심'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코엑스 직원들 모습(사진=코엑스 제공)

케이펫페어는 고사 위기에 빠진 전시업계와 소비자와의 거리가 더 멀어진 제조, 유통업체가 강력한 방역시스템과 참가기업과 관람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위기의 늪에서 벗어나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