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 가든’, 다음달 17일 제주 구좌읍에 오픈
‘스누피 가든’, 다음달 17일 제주 구좌읍에 오픈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6.29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 제주 구좌읍에 오픈하는 '스누피 가든' (사진 = 에스앤가든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친환경 개발 기업 에스앤가든이 다음달 17일, 국내 최초 ‘스누피’를 주제로 한 자연 체험형 가든인 ‘스누피 가든’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에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스누피 가든’은 미국 만화가 ‘찰스 먼로 슐츠’의 연재만화 ‘피너츠’를 구현한 자연형 체험 테마 가든이다. 피너츠에 등장하는 스누피의 대사 ‘일단 오늘 오후는 쉬자’를 모티브로 제주 자연 속에서 피너츠의 일상 속 위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피너츠 캐릭터의 관계성을 이해할 수 있는 실내 공간과 특색 있는 제주 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야외 가든으로 구성되어 일상, 모험과 도전, 고민, 용기, 사랑 등 11가지의 에피소드를 재현할 예정이다. 

‘스누피 가든’이 위치한 제주 동부 송당리는 교통의 요지이며 주변에 수많은 오름이 분포해 있고 지역 나무와 토양, 암석 등 풍부한 자원이 주된 지역이다. 또한 바람이 불고 비가 자주 오는 중산간 지역의 독특한 기후로 제주 향토 수종뿐만 아니라 중산간 지역의 특이한 수종도 볼 수 있다. ‘스누피 가든’은 이러한 자원과 기후, 지역적 특색을 최대한 살려 계절과 시간에 따라서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실내 테마홀은 피너츠 캐릭터의 관계와 일상을 담은 에피소드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콘텐츠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5개의 테마홀에서는 피너츠를 만든 과정과 여러 에피소드를 소개해 알려져 있지 않았던 피너츠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과 피너츠를 모든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중정, 옥상정원, 피너츠 스토어, 카페 스누피 등을 조성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야외 가든은 제주 자연 속에 피너츠의 주요 에피소드를 구현해낸 공간이다. 피너츠 캐릭터를 통해 ‘꽃과 나무 등의 식물을 가꾸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을 통해 인생을 가꾸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피너츠 테마와 연관된 각 공간은 휴식뿐만 아니라 액티비티와 자연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누피 가든 관계자는 “’스누피 가든’은 방문객들이 계절마다 변하는 자연을 체험하는 즐거움은 물론 스누피와 친구들이 전하는 삶의 메시지를 통해 사회적 관계의 중요성을 경험하게 하고, 지친 몸과 마음에 따뜻한 위로를 주고자 한다”며 “스누피 가든은 자연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해 방문하는 누구나 다양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잠시나마 일상의 걱정과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작은 행복까지 얻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