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분유 ‘그랑노블’ 대륙 진출
파스퇴르 분유 ‘그랑노블’ 대륙 진출
  • 이현아
  • 승인 2012.11.15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퇴르 ‘그랑노블’ 이 중국 대륙에 진출한다.

 

롯데삼강(대표 이영호)과 YNS글로벌(대표 김갑기), 저장농자집단금홍수출입유한공사(회장 팡지엔화) 3자는 지난 11월 8일 파스퇴르 분유의 내수브랜드 ‘그랑노블’의 중국수출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KOTRA(사장 오영호)가 주관해 7일부터 8일까지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12 ASIA K-GOODS SOURCING PLAZA’ 행사에서 체결된 것이다. YNS글로벌과 롯데삼강이 공동협력해 한국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력상품 ‘그랑노블’ 브랜드를 1차년도 500만 달러~5차년도 3천만 달러까지 수출해 시장점유율 2%(10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수출계약은 파스퇴르 분유의 실질적인 중국시장 진출의 출발을 알린다는 의미와 동시에 한국에서 판매되는 주력 브랜드를 중국에서 동시에 전개함으로써 Made In Korea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시킨다는 의미가 있다.

MOU의 중국 측 파트너 저장농자집단금홍수출입유한공사의 모기업 저장농자집단유한공사는 무역상사·농업비료사업·수입자동차 사업 등 계열사를 가진 매출규모 300억 위안의 절강성 최대 국영그룹으로, 현대자동차도 직수입해 공급하는 중이다.

저장농자집단금홍수출입유한공사의 팡지엔화 회장은 “현재 중국의 분유시장은 연간 500억 위안(한화 9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중 70% 이상이 수입브랜드”라며 “한국 분유의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은 현지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고 중국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과 함께 진행될 수 있다면 중국에서 급성장한 여타 수입브랜드들과도 경쟁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모든 업무과정을 지원해 온 KOTRA 항저우무역관의 이재령 관장은, “이번 사업은 대중소기업 협력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무역 전문성을 갖춘 중소기업(YNS글로벌)이 대기업 제품의 중국진출을 상호협력하에 성사시키는 성공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