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이 캠핑장 가면 비용은↓ 실속은↑
자녀와 함께 이 캠핑장 가면 비용은↓ 실속은↑
  • 안무늬
  • 승인 2014.06.23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캠핑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캠핑 비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성수기에는 비싼 요금을 내고 가려고 해도 자리가 없어 캠핑을 가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자녀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고, 공기 맑은 곳에서 심신을 치유하고 싶다면 시 혹은 국립공원에서 지원하는 야영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야영장 주변의 역사 시설을 즐긴다면 1석2조의 캠핑이 될 것이다. 이에 베이비타임즈는 저렴하면서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을 소개한다.

◇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저비용 캠핑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한강 전역에서 캠핑과 자전거 일주 등을 즐길 수 있는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여의도·뚝섬한강공원·잠실·잠원한강공원 등에서 7월 19일~8월 19일 진행한다.

이 캠핑장에서는 서울시에서 제공·설치한 텐트 등 캠핑 장비를 사용할 수 있어 무거운 캠핑 장비를 휴대할 필요가 없다. 요금은 텐트 1개동에 20,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여의도·이촌·양화 한강 공원에서는 ▲ ‘수상레포츠 체험교실’이 초등3학년 이상 청소년 및 학부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카약, 요트, 고무보트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www.oleports.co.kr) 홈페이지에서 23일 9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매주 월요일 휴무)

이밖에도 7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수영장과 물놀이장, 망원에서 즐기는 ▲ ‘윈드서핑 체험’, 다양한 응급처치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양화한강공원의 ▲ ‘어린이 수상안전 교실’, 소외된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한강공원 전역에서 다양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 ‘수상레포츠 나눔 교실’, 여의도와 뚝섬 한강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즐길 수 있는 ▲ ‘오리보트 경주대회’ 등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다양한 수상레포츠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62종의 ‘생태체험교실’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서습지생태공원·여의도샛강·고덕수변생태공원·난지 야생탐사센터 등 9개소에서 진행된다.

▲ 생물을 직접 잡아보고 만지는 등 생태체험 프로그램 ▲ 목걸이 등 각종 만들기 참여형 체험활동 프로그램 ▲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 ▲ 한강 자연성회복 프로그램 ▲ 예약없이 운영하는 열린 생태교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참가 신청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지리산허브밸리로 ‘힐링캠핑’ 떠나자

▲ 사진=지리산 허브밸리 제공

 


남원시는 7월 19일부터 지리산허브밸리 일원에서 여름 물놀이 및 힐링캠프장을 운영한다. 지리산 바래봉 중턱 해발 530m에 자리잡은 지리산허브밸리 여름 물놀이 및 힐링캠프장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여름나기로 좋은 장소이다.

여름 물놀이 및 힐링캠프장은 유아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캠프와 여름피서객을 위한 힐링캠프(물놀이 캠핑)로 이원화해 추진된다. 남원시는 7월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으며, 힐링캠프는 7월 19일부터 8월10일까지 23일간 운영된다.

 


이번 캠핑을 위해 남원시는 물놀이장에 3개의 수영장, 30m 길이의 초대형 슬라이드, 2개의 대형 슬라이드,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물 분수 터널 등 8개의 물놀이시설을 설치했다. 평소 물놀이를 떠나고 싶었어도, 사람 많은 워터파크에 가는 것이 부담됐다면 지리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물놀이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남원시는 캠핑장에 4∼6인이 이용할 수 있는 캐러밴 10대, 오토캠핑장 16면, 임대캠핑장 16동을 마련해 이용객들은 불편함 없이 즐거운 캠핑을 할 수 있다.

◇ 캠핑? 이제 빈손으로 가자! ‘닷돈재 풀옵션 캠핑’

▲ 사진=닷돈재 풀옵션 캠핑존 

 


제천에 위치한 ‘닷돈재 풀옵션 캠핑존’은 가족단위 캠핑처럼 국민의 여가문화 수요를 충족하고자 캠핑에 필요한 텐트, 취사도구, 침구세트 등이 갖춰진 국민형 캠핑시설 야영장이다.

일반텐트 14동, 산막텐트 9동, 폴딩텐트 5동 등 총 28동의 텐트월악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하고 있고 597번 도로변에 있어 접근이 용이하며, 맑고 시원하게 흐르는 송계계곡을 끼고 있어 야영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캠핑을 가고자 하는 사람은 인터넷 예약을 통해서 텐트 유형을 선택할 수도 있고, 취사도구세트와 침구세트가 필요한 야영객은 인터넷 예약 후 현장에서 대여할 수도 있다. 또한 전기시설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 주차장, 화장실, 취사장, 음수대까지 설치돼 있어 더욱 편하게 자녀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인근 볼거리로는 미륵리사지, 사자빈신사지석탐, 마애불, 만수계곡자연관찰로, 하늘재 등이 있어 자녀와 함께 탐방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