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면 요리 칼국수 진수, 제주 맛집 원조 교래손칼국수
한국 전통 면 요리 칼국수 진수, 제주 맛집 원조 교래손칼국수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6.23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전통 면 요리 칼국수 진수, 제주 맛집 원조 교래손칼국수
보말전복칼국수 사진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수타로 빚어내는 면 요리에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매력이 존재한다. 반죽 하나하나에 요리하는 사람의 정성과 같이 빚어낸 탓일까. 그만큼 요리사의 내공이 필수인 요리가 바로 수타면이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수타면을 가장 즐길 수 있는 면 요리는 무엇일까. 따끈따끈하고 시원한 국물에 길고 쫄깃한 면발. 역시 칼국수다. 손으로 밀가루를 반죽하여 칼로 잘라 만든 밀국수라고 하여 칼국수. 말 그대로 칼로 만드는 국수라는 의미다.

옛 조선시대에는 양반들만 먹을 수 있는 고급음식이었으며 결혼식과 같은 날에 국수를 먹으면 장수의 의미로 받아들였을 만큼 한국의 유서 깊은 면 요리다. 한국에서도 칼국수, 영어 이름으로도 Kalguksu인 한국 전통요리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 곳곳에 칼국수 전문점들이 산적해있다. 맛있는 칼국수 집을 찾고 싶은 당신을 위해 추천하는 곳. 제주 맛집, 25년 칼국수 외길인생, 정통의 맛을 간직하고 있는 제주 조천의 원조 교래손칼국수가 바로 그곳이다.

이곳 원조 교래손칼국수는 섬인 제주도에서 나는 보말 전복을 사용한 보말전복칼국수를 시작으로 토종닭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등 다양한 칼국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칼국수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보말 메밀 야채 전을 판매하고 있다.

25년의 노하우가 담긴 수타면, 밀가루 반죽은 오로지 손 반죽으로 만들며 이곳 교 손 칼국수만의 독특한 유기농 녹차 생면을 사용함으로써 면 요리 특유의 느끼함을 산뜻하게 잡아내었다. 또한 집에서 직접 담근 김치와 제주도 토종산 닭을 사용한 육수는 텁텁한 맛이 없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이런 명성 탓일까. 제주도의 함덕 해수욕장을 비롯한 성산일출봉, 에코 랜드와 교래 휴양림, 사려니 숲길과 산굼부리에 방문하기 위해 찾아온 다양한 지역의 관광객들의 발걸음 또한 끊이지 않고 있다.

이곳 원조 교래손칼국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 조천읍의 원조 교래손칼국수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