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UNNY 봉사단, '사회변화 챌린지' 참가자 모집
SK SUNNY 봉사단, '사회변화 챌린지' 참가자 모집
  • 서효선 기자
  • 승인 2020.06.22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까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 통해 접수
2020년 상반기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행복나눔재단]
2020년 상반기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행복나눔재단]

[베이비타임즈 = 서효선 기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사회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는 SK SUNNY의 5대 사회상인 ▲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이 지속가능한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를 중심으로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사회 문제를 진단하고 문제 해결 방안까지 도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활동 기간은 7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이번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활동을 진행한다. 우수 프로젝트는 2021년 SK SUNNY의 사회변화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전국 10개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복나눔재단 서진석 그룹장은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는 스스로 사회문제를 정의해 해결 방안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실행해본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새로운 사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더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SUNNY는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올해 기준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베트남 출범도 준비하고 있다.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