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 확진환자 반려견 임시 보호소 운영
인천시, 전국 최초 확진환자 반려견 임시 보호소 운영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6.20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는 치료에 전념, 반려동물은 안전하게 보호
반려견 (사진 = 인천시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인천시는 전국 최초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치료를 위해 격리될 경우 환자가 키우던 반려견을 맡길 수 있는 임시 보호소 10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이 코로나19에 확진되어 격리될 경우 동물을 맡길 곳이 마땅치 않아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견 임시 보호소 10개소를 지난 19일 지정했다.

이를 통해 반려견을 키우는 1인 가구원이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되더라도 동물에 대한 돌봄 공백을 없애고 환자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임시 보호소 이용 절차는 관할 보건소로부터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 통지서를 받은 시민이 ▲ 반려견에 대한 임시 보호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  관할 군ㆍ구의 동물보호 담당부서에서 반려견을 인수한 다음 ▲ 임시 보호소로 이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호소에 입소한 반려견은 보호자가 격리 해제될 때까지 임시 보호된다. 보호비용은 1일 기준 3만5천원으로 입소기간 중 질병 발생 시 치료비용은 추후 가산될 수 있다.

반려견 임시 보호소 이용 절차 (사진 = 인천시 제공)
반려견 임시 보호소 이용 절차 (사진 = 인천시 제공)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반려견 임시 보호소 지정ㆍ운영을 통해 코로나19에 확진된 시민들이 반려동물 돌봄 공백에 대한 우려 없이 치료에 전념하고, 반려동물은 안전한 곳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