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동 어린이 체험놀이터’ 10월 문 연다
광명시 ‘하안동 어린이 체험놀이터’ 10월 문 연다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6.19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의견 반영한 체험형 놀이터 조성 계획
지난해 개최된 '어린이놀이터 조성 토론회. 현장. (사진제공=광명시)
지난해 개최된 '어린이놀이터 조성 토론회. 현장. (사진제공=광명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광명시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어린이 체험놀이터’가 생긴다.

광명시는 지난 16일 도덕산 캠핑장 입구(구 양묘장) 3478㎡부지에 5억8천여만 원을 투입, 어린이 체험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향후 해당 놀이공간에는 짚라인·트램폴린·건너기 시설물 등 체험형 놀이시설을 만들고, 중형버스 2대 포함 차 2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조성된다. 16일 공사를 시작한 체험놀이터는 오는 10월 개장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획일화된 놀이터 시설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설계단계부터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어린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지난해 7월 하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8월에는 학부모 160명 및 어린이집 교직원 214명을 대상으로 놀이 시설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9월에는 ‘우리 동네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놀이터 조성에 관심 있는 청소년·보육시설 원장·학부모 등 100여명과 함께 토론회도 개최했다.

이후 광명시는 워크숍·설문조사·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놀이터를 설계했으며, 같은해 11월 관내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계 안에 대한 의견 청취를 진행하기도 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놀이터가 조성되면 도덕산 캠핑장과 연계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