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밀레니얼 부모 취향에 맞춘 새로운 고객 소통으로 교육 분야 리더십 강화
LGU+, 밀레니얼 부모 취향에 맞춘 새로운 고객 소통으로 교육 분야 리더십 강화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06.17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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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자녀 교육에 대한 의견을 가감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을 오픈한다. 사진은 ‘유플맘 살롱’ 회원들과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자녀 교육에 대한 의견을 가감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을 오픈한다. 사진은 ‘유플맘 살롱’ 회원들과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자녀 교육에 대한 의견을 가감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유아 대상 IPTV 미디어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 고객이 대상이다.

LG유플러스는 U+tv 아이들나라의 주 고객층이 3~7세 자녀를 둔 밀레니얼 부모라는 점에서 착안해 ‘유플맘 살롱’을 개관했다. 재테크·부동산·유아교육 등 키즈맘 관심사를 포함해 어떤 주제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취향 공유 및 친목 도모를 위한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 ‘살롱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이 같은 온라인 공간을 기획했다”며, “정해진 기간 동안 일방향적인 미션을 부여하고 시상하는 일회성 방식에서 탈피하고 무기한 소통창구라는 차별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유플맘 살롱’은 서로간의 관계를 증진시키고 자연스럽고 진솔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차적으로는 ▲육아·재테크 등 회원이 직접 정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랜선 전문상담’ ▲U+tv 아이들나라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와 아이맞춤 서비스 100% 활용팁을 소개하는 ‘아이들나라 연구소’를 진행한다.

나아가 LG유플러스는 ‘유플맘 살롱’에서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향후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에 적극 반영, 고객 관점으로 서비스를 진화시킬 방침이다. 특히 살롱 회원은 영화작가, 일러스트 작가, 외국어 강사 등 각기 다른 경력을 가졌을 뿐 아니라 다둥이, 홈스쿨링, 키즈모델 맘 등 차별화된 개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관점의 생각과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27일부터 4월 10일까지 약 6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U+tv 아이들나라에 대한 관여도와 호감도를 검증해 700여명 지원자 중 최종 70명을 발탁했다.

닉네임 ‘오니맘’ 회원은 “U+tv 아이들나라는 누구나 인정하는 육아템이지만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 지원하게 됐다”며, “이 좋은 컨텐츠들을 옳은 방향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지 유플맘들과 함께 보다 실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더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마담차코’ 회원은 “U+tv 아이들나라는 정말 좋아하는 서비스인데 만들어나가는 그 과정에 조금이나마 참여하고 의견 낼 수 있게 되어서 기대된다”며, “’고객’을 넘어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구성원’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설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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